공지사항 내용
제목 [18.09.18] 대학생 진로탐색 돕는 ‘2018 4th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 개최

선진, 대학생 진로탐색 돕는

‘2018 4th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 개최


-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 시즌 앞두고 취업 역량 및 리더십 함양 돕는 무상 교육 실시

 

11.jpg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대학생들의 진로탐색 캠프 ‘2018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을 지난 15일(토)부터 이틀간 개최했다.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은 선진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대상 리더십 함양 교육 과정으로, 매 반기 1회. 연간 총 2회 개최되고 있다. 특히,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은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대학생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전 교육과정의 무상 운영, 선진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왔다. 특히, 진로와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의 기회가 되어왔으며, 지난 2017년부터 이번 캠프까지 총 120여 명의 학생이 캠프를 거쳐 갔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캠프는 먼저 참가자들의 비전과 목표를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을 가지며 시작되었다. 이후 효율적인 시간 관리 전략, 적성과 강점 탐색 등 취업 준비에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이어졌으며, 성공하는 대학생활 로드맵, 자아 발견 등 일상의 자신감을 불어넣는 프로그램도 참가자들의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또한,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 시즌에 대비한 실제 팁을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국내 대학생 및 졸업생 등 30여 명이 참가하였다. 선진은 향후 지속적인 참가 규모 증대신규 프로그램, 각 대학 우수학생 추천 확대 등을 통해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의 입지를 강화하여 대학생들의 리더십 함양 및 취업난 해결에 더욱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과정을 주최한 선진 이범권 총괄사장은 “올해 최저임금 인상 등의 이슈로 하반기에도 청년들의 취업전망이 그리 밝지는 않다. 이럴수록 기업 측면에서의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선진은 축산업계의 대표 기업으로서, 이번 캠프를 비롯하여 청년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힘을 주기 위한 실전적인 방안 마련에 앞으로도 솔선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