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제목 [19.05.29] 애그리로보텍 “로봇착유기 알고 보면 참 쉬워요”

애그리로보텍 “로봇착유기 알고 보면 참 쉬워요”

 

‘뉴애그리 리더 아카데미’ 스타트
강의·견학·실습 3단계 교육…렐리 본사 견학기회도

 

 

낙농가들이 로봇착유기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축산 ICT 선도기업 (주)애그리로보텍(대표이사 함영화)의 로봇착유기 운영 교육 과정뉴애그리 리더 아카데미’<사진>가 지난 21일 대전에서 시작된 것이다.
로봇착유기에 관심이 많은 2세 낙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모두 10차에 걸쳐 이뤄질 이번 교육에는 세계적 로봇착유기 제조사인 네덜란드 렐리사 공인 로봇착유기 사양관리 자격증 ‘FMS(Farm Management Support)’ 취득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고 있다. 


강의, 견학, 실습의 3단계로 구성된 교육프로그램에 따라 로봇착유기 장비 정보와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받은 참가자들은 김천 서부목장, 구미 대성목장 등 로봇착유기를 도입, 높은 실적을 올리고 있는 현장견학을 통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경기도 이천 소재 (주)애그리로보텍 본사에서는 정기적인 로봇착유기 운영 실습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카데미 참가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별도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특별한 체험 이벤트와 함께 공장 견학의 기회가 제공되며, 총 10차 교육 중 7차 이상 참석자의 경우 네덜란드 렐리 본사에 대한 견학도 할 수 있게 된다.


(주)애그리로보텍 함영화 대표이사는 “이번 아카데미는 더 많은 국내 낙농가들에게 로봇착유기의 효과와 장점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로봇착유기는 익숙해질수록 더욱 활용도가 높아지는 장비다. 그런만큼 이번 아카데미 참가 농가의 실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